객체지향프로그래밍 (144063)

2008년도 봄학기

 

4차시험 결과

1       2

이의신청 및 채점내역 확인을 하고 싶은 학생은 6호관 518호로 오세요.
         
이의신청 기한: 6 16 () 저녁 6

실습과제 수행 결과가 최종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강의일정표 아래를 보세요.
          
이의신청 기한은 6 16 () 저녁 6시입니다.
         
각 주의 비중은 같습니다.
          6
점 만점인 주에 3점을 받았으면 0.5점으로 환산됩니다.

수업에 대해 개선 의견이 있는 학생은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해 알려 주기 바랍니다.

1반은 미처 설문조사를 하지 못했습니다.
2
반 학생 중 시험 시간에 미처 의견을 적어내지 못한 학생도 있습니다.
의견을 말해 주세요.
수업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의일정표    

차수


날짜
1분반()
2
분반()

 

내용

강의자료

실습자료

모범답안

교과서

비고

1

3.4

3.5 

소개

oop01

oop01_ex

oop01_sol

1

 

2

3.11

3.12

객체의 사용

oop02

oop02_ex

oop02_sol

2

 

3

3.18

3.19

그래픽프로그래밍, 실행제어

oop03

oop03_ex

oop03_sol

3, 6, 7


<1
차시험>

1분반
   문제
모범답안

2분반
   문제
모범답안
 

4

3.25

3.26

클래스 설계

oop04

oop04_ex

oop04_sol

4, 5

 

5

4.1

4.2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oop05

oop05_ex

oop05_sol

11

 

6

4.8

4.9

배열과 리스트

oop06

oop06_ex

oop06_sol

8

4 9일 선거일, 정상수업

7

4.15

4.16

상속

oop07

oop07_ex 

oop07_sol

11


실습결과 제출 마감
    4
18 () 자정
모범답안 게시
   4
19 () 오전 10
 

 

4.22()

4.23()

중간고사

 


1
분반
시험문제
모범답안

2분반
시험문제
모범답안
  

모범답안은 Eclipse에서 import해서 볼 수 있습니다. 

 


<2
차시험> 608
화요일 저녁 7-
9
수요일 저녁 730-930

22()-25() 중간고사기간

8

4.29

4.30

이벤트 처리

oop08

oop08_ex

oop08_soll

12

 

9

5.6

5.7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oop09

oop09_ex

oop09_sol

13

중간고사 재시험
1
: 5 6
2
: 5 7
시간: 7-9 PM

10

5.13

5.14

예외처리

oop10

 oop10_ex

oop10_sol

14

 

11

5.20

5.21

파일과 스트림

oop11

 oop11_ex

oop11_sol

15

 <1분반 3차시험>
   문제 
모범답안

12

5.27

5.28

로보코드

oop12

 

 

16

<2분반 3차시험>
   문제
모범답안

1분반 3차시험 재시험

13

6.3

6.4

멀티 스레딩

oop13

 oop13_ex

oop13_sol

18

 2분반 3차시험 재시험

 

6.10()

6.11()

기말고사

 

 

 

 

<4차시험>

1분반
   문제
모범답안

2분반
   문제
모범답안

  

강좌 게시판 들어가기

실습채점결과 1, 2

 

 담당교수: 정충교, 컴퓨터공학부

6-503, 033-250-6325, ckjeong@kangwon.ac.kr

1분반 : 16:00-17:50, 6-608

      조교: 우철호: 6-518, woochouleho@hotmail.com

2분반: 14:00-15:50, 6-608

      조교: 장걸: 6-518, zarg_1982@hotmail.com

교재:   

주교재: Big Java, 2, Cay Horstmann , 오세만 등 공역, 생능출판사 (번역서)

부교재: New 알기 쉽게 해설한 Java with a Workbook, 김충석 저, 이한출판사

평가

1차 시험 15%, 2차 시험 20%, 3차 시험 20%, 4차 시험 20%

(모든 시험은 프로그래밍 실기시험임)

실습및출석 25%   

 

 

 Eclipse에서 프로젝트 단위로 내보내기, 가져오기 하는

4주 이후의 모범답안들은 이 방법으로 가져오기 하면 편리하게 읽어보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자바를 처음 배울 하기 쉬운 실수

 참고 사이트

자바 기초 문법: 수업에서는 실제 프로그래밍 요령을 중심으로 공부합니다. 가급적 빠른 시간에 자바 프로그래밍을 직접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기본 정책입니다. 그래서 문법 자체에 대해서는 차근차근 세세하게 다루지 않습니다. 문법은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한글로 된 문법 안내가 여럿 있습니다. 문법이 궁금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바 스터디 네트워크

java tutorials: 자바 입문 강좌, 선 사에서 제공하는 안내서입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로보코드 Robocode: 자바로 로봇을 손수 제작해 봅시다. 로봇 뼈대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로봇은 다른 사람의 로봇과 일대일 혹은 팀을 이루어 전투를 합니다. 다른 로봇을 탐지하는 방법, 공격하는 방법, 피하는 방법, 다른 로봇의 꼬리에 따라 붙도록 이동하는 방법 등을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프로그램으로 작성해 넣으면 로봇이 완성됩니다. 공부도 되고 재미도 있는 로봇 제작, 로봇 전투를 즐겨 봅시다. 이 오락은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이벤트 처리"에 대해 배운 다음에 할 있게 됩니다.

img1.gif

JDK 다운로드

Eclipse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