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144063)

2010년도 봄학기

  

강좌 게시판 들어가기 

 

2010 6 24일 오후 3

기말고사 점수가 공지되었습니다. 강좌 게시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말고사 공지

6 8 (화요일) 저녁 7시 – 9

개인별 시험 장소

기말고사 대비 공부할 문제 (일부오류정정함 6 1 21)

 

자바스터디그룹 운영 계획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스터디그룹 모임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실습 및 개인별 질의응답이 있습니다.

 

 

강의일정표

차수

날짜

내용

강의자료

실습과제

문제와
모범답안

교과서

읽어오기

1

3.2

소개

oop01

prob1

한글API문서

1

 

2

3.9

객체의 사용

oop02

prob2
P2.1 P2.3 P2.5 P2.7
프로젝트 2.2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재시험문제
재시험해답

2

2.6-2.10 

3

3.16

클래스의 구현

oop03

P3.1-P3.4, P3.7, P3.9, P3.13, 프로젝트 3.2, P4.8, P4.10
실습문제 모범답안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3
4

3.2-3.8
4.5-4.7

  4

3.23

그래픽프로그래밍의 기초

oop04

P5.1-P5.8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해답
재시험문제
재시험해답

5

5.1-5.6
(199-202
쪽 제외)

5

3.30

실행제어와 배열

oop05

P6.15
P7.7, P7.8
P8.1, P8.7
8
장 본문에 나오는 Bank, TicTacToe

도전과제: P8.11, P8.16, P8.17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해답
재시험문제
재시험해답

6
7

8

6: 236-254, 260-261, 265-271
7
: 284-317
8
: 340-366

  6

4.6

.클래스 설계와
테스팅

oop06

P9.1 (문제 풀이 전에 교과서 113-116, 143-149, 392-394쪽을 읽어야 함),

P8.2, P8.3 (P8.2 해답은 P8.3 해답에 포함되어 있음)

교과서 306-309, 340-342, 355-360, 411-412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9
10

416-430

7

4.13

인터페이스

oop07

P11.1, P11.3, P11.5, P11.13, P11.15

6주차 1,2 4문제 중 한 문제의 유사문제 출제 예정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11

11장 전체

8

4.20

중간고사

.

 .

문제
모범답안

.

 .

4.23

7주시험 재시험

(1, 2반 각 실습시간에)

 .

.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

.

9

4.27

이벤트처리

oop08

 P12.1-P12.6
P11.13, P11.15

1 문제
1
반 해답
2 문제
2
반 해답

12

12장 전체

10

5.4

상속

oop09

P13.2, P13.3, P13.5, P13.8

해답(해답을 보기 전에 스스로 프로그램 해 보시오.)

지난 주 문제 중에서 한 문제 출제됩니다.

1 문제

2 문제

1번문제해답

13

13장 전체

11

5.11

그래픽
사용자인터페이스

oop10

NetBeans 사용한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1 문제

2 문제

1번문제해답

14

14장 전체

12

5.18

예외처리

oop11

P15.1, P15.3, P15.5, P15.7
모범답안

석가탄신일

15

15장 전체

13

5.25

파일과 스트림

oop12

P16.1, P16.3, P16.7

1반문제
1
반해답
2반문제
2
반해답

16

16장 전체

14

6.1

멀티쓰레딩

oop13

18장본문 프로그램(Greeting, BankAccount(unsynch, synch), P18.1, P18.2

모범답안

문제

해답

18

18장 전체

15

6.8

기말고사

.

.

문제

모범답안

.

.